top of page

팀원소개

artwana LOGO

ARTWANA

우리 팀은 인류의 창조적 정신을 보전하는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그 첫 과제로 미술품과 문화유산을 보존하기 위한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하였습니다.

우리의 노력이 미술과 문화유산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사랑으로 이어지길 바랍니다.

CEO
  • Facebook
  • Instagram
  • Pinterest

김 우 경   / 대표이사, 창업자

저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에서 조소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또한 명지대학교 산업대학원 문화재학과에서 문화유산수리 분야에 대한 추가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

 

저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예술과 기술을 융합하려는 열정적인 활동가입니다. 서울교육대학교에서 강의하였고 수도권대학특성화사업에서 선임연구원으로 연구하는 등 교육기관에서의 풍부한 경험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한편 한국 최초의 최대규모의 미술을 주제로 한 복합문화공간인 평창미술인마을에서 시작하여 여러 혁신적인 대규모 개발 프로젝트를 주도해 왔습니다. 콘텐츠개발기업인 히어로컴퍼니(주)의 창업자로서 정부지원과제를 두 차례 성공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어서 디지털테마파크 개발사업을 위해  (주)브이알네이처파크를 창업하여 인천 계양의 테마파크 MARVEL CITY, 강원도 평창 디지털 테마파크 등의 프로젝트를 주관하였고, 중국 요양시 태자도의 태자낙원 테마파크 프로젝트를 추진하였습니다.

 

이 여정을 통해 저는 수많은 전문가들과 소통할 기회를 얻었고 그 과정에서 귀중한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이러한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우리는 많은 협력가관들과 함께 공공미술 및 문화 유산 보존을 위한 전문 플랫폼인 아트와나 를 출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제 존경하는 공동 창업자들을 소개하겠습니다.

CFO
  • Facebook

이 종 안  / 총감독, 공동창업자

그는 타고난 예술가입니다. ​

수원대학교 교수, 미술대학 학장, 디자인대학원장, 조형연구소장 등을 역임하였고 이제는 은퇴했습니다.

대학을 졸업하기 전, 그는 대한민국 최대의 석재회사인 일신석재에서 10년을 보내고, 30년 동안 교수로 재직했습니다.

 

확실히 그의 경험과 창의적인 정신은 우리 회사에 강력한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수년간 자신의 경험과 미술계에서의 역할, 헌신을 통해 얻은 풍부한 경험은 귀중한 통찰력과 지혜를 제공합니다. 특히 오랜시간 공공미술작품의 관리부실실태에 대해 비판하고 개선을 위한 노력을 해 왔습니다. 이제 아트와나 공공미술 플랫폼을 통해 그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자 합니다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조소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을 졸업하였습니다.

CTO

유 우 식 박사 / 이사 CTO, 공동창업자

유박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소재 WaferMasters, Inc.의 사장 겸 최고 기술 책임자(CTO)입니다. 

일본 교토대학교에서 1988년과 1991년에 전기공학 석사 및 박사학위를, 1996년에 미국 웨스턴 코네티컷 주립대학교에서 MBA를 취득했습니다. 1993년부터 1994년까지는 미국 브라운대학교 재료공학과에서 방문연구원으로 연구 및 대학원생들을 지도했습니다.  2019년부터 현재까지 경북대학교 인문학술원의 객원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유박사는 반도체 소자/재료/공정/분석, 이미지 처리/분석, 측색 분야의 전문가로 이미지 분석 소프트웨어 PicMan을 기획하고 개발을 주도하였습니다. 유박사는 이미지 기술을 활용하여 문화유산 및 예술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오랜 기간 연구하여, 여러 종류의 남명천화상송증도가南明泉和尙頌證道歌 판본 중에서 2012년에 보물로 지정된 판본이 고려 1239년에 간행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금속활자본’임을 밝혀내고 이에 관한 수많은 연구논문을 한국어, 영어 및 일본어로 발표하였습니다. 세계 인류사의 기념비적인 문화유산인 이 불교서적의 가치가 올바르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그동안의 연구 결과를 여러가지 언어로 꾸준히 발표하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의 아트와나 DRC플랫폼은 PicMan 소프트웨어 기술과 디지털 사진 촬영과 데이터 보존에 필요한 하드웨어의 개발을 통하여 실용적이며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을 꾀하고 있습니다.  

Ph.D. Kichul Lee

이 기 철 박사 / 이사 COO, 공동창업자

이탈리아 베니스 카포스카리국립대학교에서 이탈리아 문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2005년부터 2007년까지 서울대학교 인문학연구소 연구원으로 재직했으며, 2007년부터 서울대학교 인문대학언어학과에서 이탈리아어와 문화를 강의하고 있습니다.  

 

그는 이탈리아어, 문학, 문화 분야에서 30여 편의 논문과 30권의 도서 및 번역서를 출간했습니다. ​

상기한 교육 및 학술 활동 외에도 2000년부터 한-이탈리아 정상회담 통역과 각종 국제회의 동시통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는 이탈리아와 한국의 문화 교류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1년에는 이탈리아어 교육과 연구, 이탈리아와 한국의 교류협력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나폴리타노 이탈리아 대통령으로부터 기사 작위를 받았습니다.

그의 풍부한 해외경력은 아트와나 서비스의 해외 진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가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bottom of page